제레스 모르티스에서 퀘스트와 보물상자, 몬스터 사냥 등으로 얻는 "태초의 존재의 암호"를 사용하여 "암호 연구 제어장치"에서 각종 연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초반이라서 그런지 "태초의 존재의 암호"가 많이 부족합니다. 나중에 부캐들까지 암호 연구를 하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런 걱정에 대비하여 미리 준비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급조된 암호 분석 도구"입니다. 사용 효과는 "획득하는 암호의 양이 50%만큼 증가합니다."이며, '블리자드 계정 귀속'이라서 부캐들에게 보낼 수 있는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급조된 암호 분석 도구"는 "믿음의 보금자리"에 있는 "올리아 마누"라는 지로가 판매합니다. (/way 37.18 44.74)
그런데 처음부터 이 아이템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먼저 암호 연구를 통해 "부서진 연합" 퀘스트를 팝업 시킨 후 완료해야 이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 "부서진 연합" 퀘스트 팝업 조건 : "아이얼릭" → "알토니안 이해" 연구 완료
"믿음의 보금자리"의 '피림' 오른편에 있는 "암호 제어장치(33.76 49.45)"에서 두 번째 줄에 있는 "아이얼릭(제어장치 강화)"에서 "알토니안 이해"를 연구합니다. (비용은 "태초의 존재의 암호" 160개이며, 5일 18시간 소요됩니다)
"알토니안 이해"의 연구를 완료하면 "형성의 터와 순례자의 은총에서 지로와 의사소통, 상호작용뿐만 아니라 여정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알토니안 이해"의 연구가 완료된 상태에서 지도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부서진 연합" 퀘스트가 팝업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퀘스트] 부서진 연합 - 추방자 하노아
"부서진 연합" 퀘스트 위치로 가면 '추방자 하노아'라는 이름의 지로가 느낌표를 띄우고 있습니다. (/way 40.07 42.05)
일반적인 지로들이 상당히 약해 보이게 생긴 것에 비해 "추방자 하노아"는 장착 무기를 착용하고 포스 넘치는 모습으로 시체들 위에 서있습니다. 드래곤볼의 전투형 나메크 성인처럼 전투형 지로인가요? 아무튼 뭔가 사연이 있어 추방당한 것 같습니다.
추방자 하노아는 세명의 살아남은 지로(올리아 파우, 올리아 노비, 올리아 마누) 들을 찾아서 대피시켜달라고 합니다.
- 올리아 파우 (/way 38.02 39.75)
- 올리아 노비(/way 36.63 37.92)
- 올리아 마누(/way 38.18 35.33)
셋 모두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1. 올리아 파우 (/way 38.02 39.75) - [퀘스트] 지로의 잡아먹히지 않는 비결
올리아 파우에게 안전한 북쪽 동굴로 대피하라고 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때까지 자리를 뜨지 않겠다고 하며 인근의 포식자들을 처치해달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2. 올리아 노비 (/way 36.63 37.92) - [퀘스트] 보주 조각 모음
올리아 노비(/way 36.63 37.92) 역시 북쪽 동굴로 이동하라고 하면, 고집을 피우며 이동하지 않습니다.
"보주 조각 모음"이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3. 올리아 마누 (/way 38.18 35.33) - [퀘스트] 내장 점검
올리아 마누(/way 38.18 35.33) 역시 동일하게 퀘스트를 1개 줍니다.
일단 세명의 지로로부터 퀘스트를 받은 후 인근에서 몬스터들을 잡으면 되는 단순한 퀘스트입니다. 각 퀘스트를 완료하고 지로들에게 말을 걸어 북쪽의 동굴로 이동해달라고 요청합니다.
□ [퀘스트] 나락으로 떨어진 행태
북쪽 동굴로 이동하면 동굴 입구 오른편(/way 39.54 31.87)에 "추방자 하노아"와 구출한 세명의 지로들이 보이는데, 세명의 지로가 하노아는 연합을 위해서 떠나야 한다고 입을 모아 구박하고 있습니다.
불쌍한 "추방자 하노아"가 "나락으로 떨어진 행태"라는 퀘스트를 주며 동굴 속에 있는 해체자를 물리쳐달라고 합니다.
해체자를 물리치고 오면 그동안 하노아를 엄청나게 구박하던 세명의 지로들이 입을 모아서 "하노아는 머물러도 괜찮습니다"라고 노래를 하며 태세 전환을 합니다.
□ [퀘스트] 조바알의 손아귀
바로 다음 퀘스트 "조바알의 손아귀"로 이어집니다. 갈 준비가 되면 말을 걸어달라고 하는데, 다행히 호위 퀘스트는 아닙니다. 그냥 같이 이동하면서 하노아의 사연을 들어주면 됩니다. 왜 추방자가 되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지로들이 일렬로 줄지어 이동하며 하노아가 그동안의 사연에 대해 말해줍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하노아가 "이 상황을 타개해야 합니다! 좋은 생각 없습니까?"라고 묻고, 세명의 지로가 각자 의견을 내듯이 퀘스트를 1개씩 줍니다.
□ [퀘스트] 살점 덩어리 - 올리아 파우
□ [퀘스트] 골칫덩어리 나락강철 - 올리아 노비
□ [퀘스트] 균열 정찰 - 올리아 마누
전체적으로 특별한 것은 없는 퀘스트들입니다. 다만 올리아 노비가 주는 "골칫덩어리 나락강철" 퀘스트가 약간 귀찮습니다. 바닥에 아래 그림과 같이 강철들이 떨어져 있는데 이것을 주워서 북쪽에 절벽 쪽으로 가져가서 버리는 퀘스트입니다.
강철을 들고 절벽 쪽으로 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버리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동하는 도중에 전투가 걸리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져서 대미지를 입으면 강철을 놓쳐버리고 맙니다. 그런데 지금 서 있는 곳에 놓치는 것이 아니라 처음 주운 위치로 강철이 되돌아가서 다시 주워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동선에 몬스터를 잡아놓고 강철을 주워다 버리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올리아 마누"가 주는 "균열 정찰" 퀘스트는 주변에 아래 그림과 같은 균열을 찾아서 분석해주면 됩니다. (클릭)
□ [퀘스트] 지로에서 영웅으로 - 마지막 퀘스트
앞의 3가지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드디어 마지막 퀘스트 "지로에서 영웅으로"를 줍니다. 감쇠장을 펼치는 동안 지로들을 포식자로부터 보호하는 퀘스트입니다.
올리아 마누, 올리아 노비, 올리아 파우 세명의 지로가 감쇠장을 펼치는 동안 하노아와 함께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막는 퀘스트입니다. 하노아가 준비가 되면 말을 걸어달라고 하는데 든든합니다.
균열에서 몬스터들이 몰려옵니다. 처음에는 작은 몬스터 3마리씩 몰려오고, 뒤에는 큰 몬스터 2마리씩 몰려옵니다.
마지막에는 "우주의 굶주린 자"라는 덩치 큰 녀석이 나타납니다. 덩치는 위압적이지만 생각보다 별 볼 일 없어서 차분하게 물리쳐주면 됩니다.
"지로에서 영웅으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세명의 지로들(올리아 마누, 올리아 노비, 올리아 파우)이 "잘 돌아왔어요. 올리아 하노아"라고 노래를 부르며 추방자 하노아를 다시 받아줍니다. 그리고 이때 "추방자 하노아"는 "올리아 하노아"로 이름이 바뀝니다. 왠지 이 장면에서 조금 감동받았습니다.
□ "급조된 암호 분석 도구" 구입 - 태초의 존재의 암호 획득량 50% 증가
이제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였으니 당초의 목적이었던, 태초의 존재의 암호 획득량 50% 증가시켜주는 "급조된 암호 분석 도구"를 구매하러 가봅니다. 믿음의 보금자리 입구 쪽을 보면 엄청난 모험을 함께 했던 귀여운 꼬마친구들 네 명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ay 37.18 44.74)
역시 여기서도 올리아 하노아가 나머지 세 친구들을 보호해주며 순찰하고 있습니다.
이 중, 제일 왼쪽에 있는 올리아 마누에게 말을 걸면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올리아 마누는 아래와 같이 6개의 아이템을 팔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일단 "급조된 암호 분석 도구"를 구입하여 본캐부터 먹어줍니다. 이후 암호의 여유가 생길 때마다 구입해서 부캐들에게도 보내주면 되겠습니다.
'WOW (world of Warcra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레스 모르티스의 보물] 도서관 금고 (0) | 2022.03.18 |
---|---|
[제레스 모르티스의 보물] "설계사의 비축물" 획득방법 (0) | 2022.03.16 |
[제레스 모르티스의 보물] 원생식물 수확기 (0) | 2022.03.10 |
[제레스 모르티스의 보물] "잊힌 금고 원형" 획득 방법 (0) | 2022.03.08 |
[제레스 모르티스의 보물 업적] 몰락한 금고 먹는법, 탈출하는 법 (0) | 2022.03.04 |
댓글